공동인증서 로그인
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하실 경우 무방문 신청 및 조회 서비스 모두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 (단, 지점방문 예약 및 고객지원 서비스는 공동인증서 로그인 없이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) 개인사업자의 경우, 「주민번호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」로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. Explorer 11이하, Chrome 및 Window PC 이용을 권장드립니다.
신청하기
서울신용보증재단은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신청 및 조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신용보증 신청하기
서울신용보증재단은 방문이 어려운 고객님들을 위해 재단 방문 없이
신용보증 신청부터 발급까지 지원하는 무방문 신용보증 신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무방문 신용보증 전체 이용 절차
고객 업무
재단 업무
-
01
고객 업무
무방문
신용보증 신청 -
02
재단 업무
전화상담 및
서류 안내 - 03 고객 업무 서류준비
-
04
재단 업무
현장실사
및 약정 - 05 재단 업무 보증승인
-
06
고객 업무
은행방문 및
대출 신청
유의 사항
무방문 신용보증의 특성상 정확한 정보 입력이 필수입니다.
- 입력하신 정보가 사실과 다를 경우 반송 처리될 수 있으며,
보증가능여부 및 한도는 재단 측에서 현장 조사 이 후 최종 결정됨을 미리 알려 드립니다.
최종 대출진행 시, 은행측에서 추가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
무방문 신용보증 신청 불가 사유아래 다음의 경우에는 무방문 신용보증 신청이 불가하오니 영업점 방문 상담 및 기타 궁금 사항은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
- ① 보증신청금액이 7천만원을 초과할 경우 (기보증 금액 포함)
- ② 법인기업인 경우
- ③ 공동대표인 경우
- ④ 창업보증을 신청하는 경우
- ⑤ 개업일로부터 3개월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
- ⑥ 사업내용 변경 등으로 관할지점처리가 필요한 기이용 고객인 경우
- ⑦ 타 지역신용보증재단을 이용하고 있는 경우
- ⑧ 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을 동시에 이용하고 있는 경우